10대 시절부터 타고난 거구에 악플로 말 못 할 스트레스를 받고 은둔 생활을 했었다는 최홍만. 여유로운 제주 라이프로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듯 보이는데요.

최홍만 프로필, 나이, 가족, 재산, 거인증 등 최홍만의 모든 것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홍만 프로필

최홍만 씨름선수 출신 종합격투기 선수인데요.
최홍만 나이 1980년 10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이며, 제주도 한림읍에서 태어난 제주 출신으로 2남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최홍만 중학교 3학년 때 키가 180cm로 이미 남달랐으며 제주시에 전지훈련을 왔던 동아대학교 씨름부 송미현 감독의 눈에 띄어 씨름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홍만 그렇게 경원고등학교를 졸업 후 동아대학교 씨름부에서 씨름을 했고 동아대학교 체육학과 석사 수료, 계약금 4억 5천만 원에 연봉 4,000만 원을 받고 LG 투자 증권 황소씨름단에 입단했습니다.


최홍만 씨름 선수로 활동하며 씨름 시합에서 이긴 뒤 코믹 테크노 댄스를 추며 '테크노 골리앗'이라는 별명을 얻고 젊은 팬층까지 씨름에 관심갖게 했으며 자신의 팬카페를 운영하며 팬들과 직접 소통해 팬 관리를 하기도 했습니다.


최홍만 프로 씨름 데뷔했던 해인 2003년 4월 진안 장사 씨름대회에서 백두장사, 같은 해 12월 제41대 천하장사에 올랐으며, 이후에도 2번의 백두장사가 되며 2년 만에 세 번의 백두장사에 올랐었습니다.



그런데 2004년 12월 6일 황소씨름단이 LG 투자 증권 매각으로 해체가 되었고, 최홍만 2004년 12월 16일 K-1 진출을 밝히며 이후 K1 선수로 전향해 활동했습니다.

최홍만 2005년 K-1 서울 그랑프리 토너먼트 첫 경기에서 상대 선수를 KO로 꺾으며 격투기 데뷔를 했고, 키 218cm, 체중 163kg, 리치 235mm, 발사이즈 360mm에 근육량이 141kg으로 거의 온몸이 근육으로 이루어진 격투기 역사상 초월적인 수준의 피지컬로 압도적인 경기를 보여주곤 했는데요.


최홍만 K-1 2005 서울 그랑프리 우승을 비롯 22전 13승 9패를 기록, 종합격투기 전적 9전 4승 5패를 하며 대한민국에 격투기 붐을 일으켰었으나, 어느 날 갑자기 링에 서지 않았었습니다.


최홍만 안면 타격 공포증 증세를 보이고부터 주춤, 미국에 경기를 하기 위해 신체검사를 받다가 뇌하수체 종양과 거인증 가능성이 확인되며 뇌종양 수술을 받은 이후 경기력 부진으로 하향기를 맞았고, 세간 이목을 집중 시켰던 사건까지 있었던데다 알고보니 같은 시기 가족에게도 일이 있어 세상에서 도피하듯 떠나 현재는 아예 선수 생활을 쉬고 있는데요.


최홍만 악플과 대인기피증 진단을 받고 현재 제주도 산속에서 6년 넘게 은둔 생활을 하고 있으며, 링 위에 오르려 하면 공황장애가 와서 은퇴도 미루는 중이라며 본인 생각으로는 은퇴 전 포함 2경기를 더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최홍만 가족 결혼 재산

최홍만 고교시절부터 운동을 하느라 가족과 함께 살지 않았고, 그 뒤부터 아버지와는 계속 어색하다고 밝혔었는데요.

최홍만 아버지는 아들 최홍만과 달리 평균보다 작은 체구로 최홍만과 함께 있는 사진이 공개되며 세간에 원치 않는 관심의 대상이 되어 아들에게 해가 될까 내내 신경이 쓰였다며 방송에서 두 사람 진심을 털어놓고 좋은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최홍만 커리어에 정점을 찍었던 시기인 2008년 갑자기 방송에서 안 보이기 시작했는데 그때 최홍만 건강검진에서 뇌종양이 발견되어 수술했던 시기기도 했지만, 어머니도 유방암 진단을 받고 이미 전이가 됐던 위독한 상황에 악플과 상처들로 대인기피증까지 생겼던 시기로 여러 가지로 힘든 시기였다고 합니다.

최홍만 어머니 결국 암 투병 끝인 2017년 12월 별세를 하셨는데요. 최홍만 어머니는 유일한 자신 편이고 자신 인생의 전부였는데 너무 힘들었다며 모든 걸 내려놓고 싶었던 시기 어머니 고향인 제주로 내려가 지내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최홍만 결혼 안 한 싱글로 과거 미모의 여자친구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는데요. 방송에서 밝히길 예전에 여자 친구가 있었는데 식당에서 밥을 먹다 슬럼프에 빠져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자 여자친구가 밥상을 엎어버리고 운동을 하지 않고 쳐져 있으면 만나지 않겠다고 통보한 뒤 떠났다는 사연을 밝히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최홍만 종종 썸도 타고 연애도 하는 것 같은데 결혼까지 생각할 좋은 인연 만나 곧 좋은 소식도 들려주면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최홍만 고급 외제 차와 명품 시계 등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데다 한 달 식비만 1,000만 원이라고 말했던 것을 보면 최홍만 재산이 상당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홍만 씨름에서 격투기 선수로 전향하며 계약금만 수십억 원 받았으며, 그 외에 광고 수익 등 여러 가지 수익을 따져보았을 때 최홍만 재산은 최소 50억 원에서 100억 원 사이 수익을 올리지 않았나 추정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홍만 소문에 사치스러운 생활과 투자 실패로 재산을 크게 잃었다는 소문이 있는데 본인이 별다른 입장 발표한 사항도 없고 정확하게 밝혀진 사항이 없어 정확한 재산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