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유명 셰프 최현석.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활약하며 더 유명해졌는데요.
최현석 셰프 흑백요리사 이후 식당, 아내, 마늘 빠진 봉골레 등 함께 이슈가 되고 있으며, 딸 최연수 열애와 결혼 예정 소식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최현석 프로필
최현석 서울 태생으로 1972년 7월 6일생 올해 나이 52세이며, 성동고등학교를 졸업한 학력을 갖고 있습니다.
최현석 아버지는 지방 하얏트 호텔 주방장 출신, 어머니는 한식당 찬모, 형도 요리사로 집안 영향이었는지 1995년부터 요리를 시작, 2007년 '각 분야 전문가들이 추천한 문화 예술계의 30대 기수들'에 선정, 남성잡지 '멘스헬스'에서 선정한 '창의력으로 성공한 30대'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최현석 과거 엘본 더 테이블 총괄 셰프였으며, 전 이탈리아 레스토랑 쵸이닷(CHOI.) 오너셰프, 라미드호텔직업전문학교 특임교수,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특임교수로 재직하기도 했었으며,
현재 쵸이닷(CHOI.) 총괄 셰프이자 퓨전 중국요리 레스토랑 중앙감속기 작업반장, 비건 레스토랑 달리아 다이닝을 운영 중인 요리사 겸 기업가 입니다.
최현석 키 190cm의 훤칠한 키에 비율좋은 건장 몸, 잘생긴 외모에 경력 약 30년이 되는 실력도 있는 베테랑 셰프로 요리도 잘해 방송에도 다수 출연을 했으며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셰프인데요.
학력에서도 볼 수 있듯 최현석 고졸 출신에 해외도 다녀오지 않은 국내파 셰프로, 오로지 실력으로 인정받고 지금의 자리에 올라온 실력있는 셰프로 국내파 셰프 중 입지전적인 인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최현석 케이블 채널의 요리 방송에 출연해 예능 감각까지 나타냈으며, '냉장고를 부탁해' 에 출연하며 대세 셰프가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최현석 '흑백요리사'의 권위 있는 백수저 요리사 출연해 창의적인 요리와 빠른 전략적 판단력과 리더쉽을 보여주며 역시 최현석 셰프구나 하는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최현석 흑백요리사 TOP 8까지 올라가 본인이 가장 잘하는 봉골레 파스타에 마늘을 넣지 않는 최대의 실수를 하며, 단독 1위로 파이널로 올라갈 수도 있었던 기회를 놓치고 두부 미션에서 두부를 주로 하지 않아 탈락을 했는데요.
오히려 최현석 '흑백요리사' 출연 이후 허세 이미지에서 저평가 되었던 실력이 재평가되었고 레스토랑 매출이 3배 올랐으며, 봉골레 파스타 밀키트를 팔고 있는데 그 마늘 실수 이후 밀키트 판매량이 60배가 늘어 대란이 일어났다며 전화위복한 사연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최현석 딸 최연수, 아내
최현석 아내와는 교회 청년부에서 만났으며 아내 고등학교 2학년 때 만나 청년부가 되었을 때 고백을 했고 아내 박채인 나이 23세, 최현석 나이 27세에 결혼을 했다고 하는데요.
최현석 아버지가 하얏트 호텔 주방장이었으나 월급이 많지 않았고 집안이 가난해 결혼 후 37세까지도 단칸방에서 살았다고 하는데요. 가족으로는 1976년생으로 48세인 아내 박채인, 슬하에 1999년생 첫째 딸 최연수, 2002년생 둘째 딸 최연재 이렇게 네 가족을 두었습니다.
최현석 딸 최연수 1999년 7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로 아버지 최현석을 닮아 172cm의 큰 키에 예쁜 미모로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나갔었으며, 2018년 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도전하기도 했었는데요.
최현석 딸 최연수는 최현석과 동반으러 방송에 출연해 이미 미모로 이름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 모델 겸 배우로 활동 중 입니다.
최현석 딸 최연수 2018년 2019 S/S 서울패션위크(SFW) 필레 쇼에 모델로 데뷔를 했으며, 2022년 웹드라마 '돈라이, 라희' 주연을 맡으며 배우로도 활동 했습니다.
최현석 딸 최연수 결혼
최현석 딸 최연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미 예전부터 오랜 딕펑스 팬임을 인증해 왔었는데요.
10월 28일 최현석 딸 최연수 딕펑스 김태현과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다고 밝히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최현석 딸 최연수 딕펑스 김태현과는 과거 딕펑스 공연에 방문했을 때 최현석이 딸 최연수가 팬이라고 얘기를 해주며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원래 최현석 딸 최연수 딕펑스에서 베이스를 맡고 있는 김재흥의 팬이었으나 시간이 지나고 오가다 보니 김태현과 서로 관심이 생겼고 김태현이 먼저 대시를 하며 연애를 한지 3~4년 정도 됐다고 밝혔습니다.
최현석 딸 최연수 1999년생, 딕펑스 김태현 1987년생으로 두 사람 나이 차이는 12살이며, 최근에 양가 부모님께 서로 인사를 드리고 내년 결혼을 목표로 진지한 만남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현석 딸 최연수의 결혼 예정인 김태현은 딕펑스의 보컬이며, 딕펑스는 2007년 그룹 결성, 2010년 첫 앨범 발매를 하고 가요계에 데뷔, 2012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시즌4'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하며 인기를 얻고 유명해졌습니다.
최현석 딸 최연수와 결혼을 앞둔 딕펑스 보컬 김태현 드라마 OST에 참여하기도 하고 솔로 앨범을 내며 활발히 활동 중인데요.
최현석은 딸 최연수와 딕펑스 김태현을 만나 농담 식으로 "그때 죽였어야 했는데"라고 말했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최현석 식당
최현석 식당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쵸이닷(CHOI.)'과 '중앙감속기', '달리아 다이닝' 이렇게 세 군데인데요.
최현석 식당 쵸이닷(CHOI.)은 이탈리안 기반의 파인다이닝 식당으로 흑백요리사의 미션 요리들도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최현석 식당 중앙감속기는 최현석 셰프와 이전 쵸이닷 수석 셰프였던 김용성 셰프가 운영하는 차이니즈 이탈리안 퓨전 레스토랑으로 중식 메뉴가 주를 이루고 있는 식당입니다.
최현석 식당 달리아 다이닝은 비건 레스토랑으로, 육류로 만든 음식이 없는 식당으로 채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