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5. 10. 24. 21:50

정소민 프로필 나이 데뷔 이준 무용

원래는 연기자라는 꿈은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는 정소민. 배우로 데뷔한 계기를 들으면 배우가 될 운명이었나 싶은데요.

 

정소민 프로필, 나이, 키 등과 데뷔 과정까지 배우 정소민의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소민 프로필

 

정소민 나이 1989년 3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이며, 서울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서울에 살고 있는 고향이 서울인 서울 토박이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정소민 본명은 김윤지로 학교는 서울양재초등학교, 은광여자중학교, 늘푸른고등학교를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를 졸업했습니다.

 

정소민 키 163cm에 마른 몸에 긴 목, 작으면서도 귀염성 있는 얼굴로 원래 무용을 했었고 각종 한국 무용콩쿠르를 휩쓸었던 무용인재로 무용가가 꿈이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정소민 공부를 등한시했던 학생이 아니고 무용을 하면서 성적도 상위권을 유지했던 모범생으로 연기도 무용에 도움이 될까 싶어 표현력을 기르기 위해 배우게 됐다고 합니다.

 

그런데 정소민 연기를 하면 할수록 빠져들었고 결국 진로를 배우로 바꾸게 되었다고. 수시 전형으로 무용과에도 붙었지만 연기에 미련이 남아 한예종 연기과 시험을 보았고 결국 수석으로 입학했다고 합니다.

정소민 대학교 재학시절 단편영화에도 출연하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 SK텔레콤, 까스활명수 CF를 찍기도 했으나 정식 배우 데뷔는 2010년 SBS 드라마 '나쁜남자'로 배우 데뷔했습니다.

 

정소민 배우 데뷔 이후부터 예명인 정소민으로 활동하기 시작, 드라마 '나쁜남자'로 신인 배우임에도 연기력에 호평받으며 주목받았습니다.

 

정소민 '나쁜남자'에 이어 출연했던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가 일본에서 방영되며 일본 팬이 많아졌으며,

 

정소민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지만, 정소민 인생 작품이라 불리는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와 1인 2역을 찰떡처럼 소화한 '환혼', 영화 '30일', '엄마친구아들' 로 큰 사랑을 받았고, '셰익스피어 인 러브'로 연극 무대에도 서기도 하며 꾸준하면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정소민 데뷔 뒷이야기

 

정소민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발레를 배웠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부모님 반대로 그만두었고 고등학생 때 한국무용을 시작해 무용가가 원래 꿈이었다고 합니다.

 

정소민 인스타 바로가기

 

부모님 예체능계를 싫어하셔서 예고에 들어가는 것도 반대하셔서 일반 고등학교에 진학한 정소민 무용도 하며 성적은 상위권을 유지하는 대단한 의지력을 보여줬었다고 합니다.

 

정소민 그래서 하고 싶은 무용을 반대한 아버지와는 대학 입학 전까지 대화도 안 했고, 사이도 안 좋았었다고. 

 

정소민 어려서부터 예쁜 외모 덕분인지 고등학교 1학년 때 길에서 우연히 만나 알게 된 사진작가를 통해 사진 모델로 사진을 찍기도 했으며, 이 때 찍은 프로필 사진을 통해 고등학교 3학년 때 여성 패션잡지 쎄씨 뷰티 모델도 했었다고 합니다.

정소민 무용에 도움이 될까 시작했던 연기 공부가 하면 할수록 끌렸고 결국 진로를 연기로 바꾸고 부모님 몰래 연기학원에 다녔었다고 하는데 시험 보는 날까지도 아버지께는 무용과 시험이라고 속이고 시험을 봤다고 합니다.

 

정소민 무용하는 것도 아버지가 심하게 반대하시다가 겨우 허락해 준 것으로 고등학교 3학년 때 정소민이 재학 중이던 '늘푸른고등학교'에 '도전 골든벨' 촬영이 왔었고, 참가자였던 정소민 무용을 심하게 반대하시는 아버지에게 무용을 보여드릴 기회다 싶어 방송을 통해 무용을 보여드렸다고 합니다.

정소민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에 수석으로 입학. 아버지께 말씀드렸더니 크게 화를 내셨었다고 하는데 등록금 고지서에 0원인 걸 보시고 믿음이 생기셨는지 그 뒤부터 다시 대화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부모님 두 분 정소민이 배우가 돼서 뿌듯해하고 계시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정소민 심지도 곧고 악바리로 뭐든 열심히 하는 스타일이라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소민 이준 열애

 

정소민 2018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 이준과 열애를 인정하며 공개 열애를 시작했었는데요.

 

정소민 남친이었던 이준 1988년생으로 정소민보다 1살 연상으로 두 사람 KBS 주말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같이 호흡을 맞춘 후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2020년 6월 26일 정소민 이준 결별했다는 기사가 났고, 영스트리트를 진행해 오다 이준에게 DJ 자리를 넘겨주었는데 얼마 되지 않아 결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정소민 팬들과 유튜브로 소통도 하고 뭐든 열심히 인 것 같은데요. 앞으로 배우로든 본인이 바라는 바람이든 뭐든 더 잘되길 바랍니다.

 

정소민 유튜브 바로가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