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윤 SBS 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로 고현정과 호흡을 맞추며 연쇄살인마 엄마를 둔 아들 차수열 역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배우 장동윤 궁금해 알아보니 데뷔 배경도 신기하고 가족을 포함해서 집안도 본인도 엘리트에 엄친아 더라고요. 알아보면 더 매력적인 배우 장동윤 프로필, 키, 나이, 등과 집안, 데뷔 배경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장동윤 프로필
장동윤 나이는 1992년 7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이며, 현재는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고향은 대구광역시 수성구로 동도중학교, 경신고등학교를 졸업 후 한양대학교 경제금융학과를 입학 후 현재 재학 중입니다.
장동윤 처음부터 연예인이 되려고 했던 게 아니었기 때문에 군대를 일찍 다녀와 연예계 데뷔 이전에 이미 군대 군복무를 마친 만기 전역자였으며, 데뷔는 2016년 네이버 TV 웹드라마 '게임회사 여직원들'로 데뷔했었는데요.
장동윤 데뷔 배경이 다른 배우들과 다르게 독특하고 재밌습니다. 장동윤 2015년 한양대학교에 재학 중이던 시절 당시 나이 23세에 대학 동기들과 함께 편의점 흉기 강도를 제압해 검거하는데 기여했고 그 공로로 경찰 표장을 받았었는데,
키 178cm의 훤칠한 키에 훈훈한 외모를 가진 장동윤 당시 뉴스 인터뷰로 이목을 끌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고, 이를 본 소속사에서 캐스팅 제안을 해 연기를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장동윤 2016년 웹드라마 '게임회사 여직원들'로 데뷔, 같은 해 볼빨간 사춘기의 '우주를 줄게.' 뮤직비디오에 훈남으로 출연해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2017년 KBS 드라마 '학교 2017' 송대휘 역으로 지상파에 처음 출연,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과 독립영화 '뷰티풀 데이즈'에 출연해 주목을 받고, 조선로코 드라마 '녹두전'에 출연해서 여장한 모습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장동윤 집안, 학력
장동윤 연예계 데뷔 이전에는 연기나 연예계 진출에 전혀 관심이 없던 엘리트로 반에서 2등 정도 하는 모범생이었다고 합니다.
장동윤 고등학교 시절 모범생에 지극히 평범했던 학생으로 영화감독이나 작가, 언론인을 꿈꾸며 대입 수시로 국어국문과와 언론정보학과에 지원했었다고 하는데요.
장동윤 2011학년 수능 수리 나형 원점수 만점을 맞고 한양대학교 정시로 입학,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보험계리사 1차 시험에도 응시해 합격했다고 합니다.
장동윤 알고 보니 집안도 엘리트. 가족은 부모님하고 1991년생 형이 한 명 있는데, 형은 대구 전체에서 2등 했던 수재로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출신이며, 아버지는 강구정보고등학교 제26대 교장이셨다고 합니다.
장동윤 또 다른 매력, 이상형
장동윤 시를 좋아하는 감성적인 배우로 시 쓰는 것을 좋아해 나중에 자신만의 시집을 내고 싶다고 밝혔었는데요.
예능 '가시나들'에 출연해 즉석으로 지은 시 '춘곤증'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알고 보니 장동윤 대구시 교육청 문예 창작 영재교육원에서 시 쓰기를 배웠었고, 자작시로 제18회 청소년 소월 문학상 시 부문 장려상을 수상, '삼대 째 내려온 카누는 지상으로 간다'라는 시로 제7회 현대 시문학 청소년 문학상 금상을 받은 수준급 실력자였습니다.
훈훈한 교회 오빠 이미지의 장동윤 알고 보니 수영도 잘하고 복싱도 잘하고 뭐든 잘하는 모태신앙 진짜 교회 오빠라고 하는데요. 실제로도 교회를 열심히 다니는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술을 마시면 전도하는 주사가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장동윤 결혼하고 싶다며 배우자 기도를 항상 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상형으로는 함께 예배드릴 수 있는 여성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때문에 창의적인 생각을 못 하게 되는 것 같아 SNS를 하지 않았다는 장동윤 2023년 11월부터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꾸준한 활동을 해오고 있는데요.
올바르고 훈남 이미지 호감형 배우인 장동윤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장동윤 인스타그램을 방문해 보시면 되실 듯하고요.
알아보니 더 반듯하고 엘리트인 장동윤 더 매력적인 배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앞으로 드라마 사마귀로 더 큰 사랑받고 지금보다 더 많은 주목받는 배우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