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5. 10. 19. 19:40

장나라 나이 프로필 남편 아버지 러브스토리

장나라 리얼 예능 '바다 건너 바퀴 달린 집(바달집) : 북해도 편'으로 첫 고정 예능 출연을 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바달집에서 직접 트레일러 운전을 해야 하는 장나라, 남편이 "여자가 트레일러 몰면 진짜 멋있겠다"라고 했던 긍정적인 반응이 트레일러 면허 도전까지 하게 된 동기가 되었다고.

 

장나라 나이 프로필 남편 아버지까지 배우 장나라에 대한 모든 것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나라 프로필

 

장나라 2000년대 초반 가요계, 드라마, 예능, 광고 등 연예계 다방면에서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던 멀티 엔터테이너로 현재는 연기자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는데요.

 

장나라 나이 1981년 3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이며, 서울시 은평구 역촌동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장나라 서울역촌초등학교, 덕산중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를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는데요.

 

장나라 데뷔는 1997년 SBS 시트콤 미스 & 미스터로 배우 데뷔했었으며, 가수로는 2001년 정규 1집 First Story를 내며 가수 데뷔를 했었습니다. 장나라 '고백', '4월 이야기', 'Sweet Dream', '그게 정말이니', '나도 여자랍니다' 등 많은 히트곡으로 1위 자리를 수없이 했는데요.

 

장나라 원래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플라이투더스카이, 보아와 함께 연습생 생활을 했었고 걸그룹으로 데뷔를 할 예정이었다고. 그런데 당시 SM 자금 사정이 좋지 않아 SM 지분을 갖고 있는 자회사 원업에서 솔로 가수로 데뷔를 했고 당시 같은 소속사에 속해있던 박명수는 소속사보다는 장나라 스스로의 힘으로 모든 걸 일궜다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장나라 2001년 가수 데뷔 이후 가요대상과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휩쓸었으며, 2002년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 주연을 맡아 44% 이상 시청률 기록, 가요대상 2회 수상에 예능 MC로도 활약하며 연예 대상 상도 휩쓸고 광고계에서도 가장 높은 모델료를 받는 등 최고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거기에 한국을 넘어 중화권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이후 배우로 꾸준한 활동을 하며 2024년 SBS 연기대상까지 수상하며 우리나라에서 가요대상과 연기대상을 모두 받은 유일한 가수이자 배우가 되었습니다.

 

장나라 키 163cm에 동그랗고 큰 눈, 오뚝한 코, 특유의 비음 섞인 목소리로, 가수로도 배우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었는데 현재도 데뷔 초반이나 크게 다름없는 동안 미모에 여전히 무엇이든 열심히인 모습에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장나라 인스타 바로가기

 

장나라 아버지 오빠

 

장나라 어머니 빼고 아버지와 오빠가 배우인 집안으로 배우 집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장나라 아버지는 배우 주호성으로 본명은 장연교. 장나라와 동문인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나와 1969년 CSB 성우극회 9기 공채로 성우 생활을 먼저 시작, 애니메이션 '옛날 옛적에 배추도사'가 대표작으로 1986년 배우로도 데뷔하며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배우로도 활동, 연극 연출가이기도 합니다.

장나라 무대 위에서 다른 사람처럼 보이는 아버지가 영웅처럼 보였고 흉내내기 시작하며 배우라는 꿈을 키웠다고 하는데요.

 

장나라 오빠 역시 배우 장성원으로 장성원 역시 아버지 주호성 동생 장나라와 같이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동문이나 중퇴했으며, 1995년 MBC 24기 공채 탤런트로 배우 데뷔, 현재 배우이자 장나라 1인 기획사 라원문화 대표이기도 합니다.

장나라 남편 정하철

 

장나라 남편 정하철과 2022년 6월 26일 가족들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해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장나라 남편 정하철은 1987년생 올해 나이 38세로 장나라보다 6살 연하의 일반인이며 직업은 촬영감독입니다.

장나라 남편 정하철과는 드라마 'VIP'의 촬영감독과 배우로 만남을 갖게 되었으며, 장나라 남편 정하철에게 먼저 호감이 생겨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장나라 남편 정하철은 처음에 장나라에게 크게 관심이 없었으나 촬영이 끝난 후 장나라 남편 정하철에게 안부 연락 핑계로 연락을 한 후 고백을 하며 만남을 갖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장나라 "수고했다 그런 말 하다가 너무 좋은 분 같다고 하기에 저는 좋아합니다"라고 고백했고, 남편 정하철 "저도 참 좋아합니다"라고 답장이 왔는데,

 

장나라 생각에 잘 못 알아들은 것 같아서 직접적으로 남자로 좋아한다고 고백하자 침묵이 흘렀고, 그다음에 만나서 이야기를 하면서 관계가 급 발전했다고 합니다.

 

장나라 남편 정하철보다 6살 연상이다 보니 처음에 시부모님 뵙기가 너무 어려웠는데 시부모님 두 분 다 너무 쿨하셔서 막상 만나 뵈니 편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서로에게 호감이 커진 후 장나라 남편 정하철 나이가 있다 보니 진지하게 만나게 되었고 자연스레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장나라 자녀는 아직 없으며 남편과 성격은 다르나 성향은 비슷해서 쉴 때 잘 맞는다며 부부 금슬을 자랑하며 너무 즐겁게 살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앞으로도 장나라 남편과도 배우로도 즐겁고 행복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