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얄미운 사랑' 위정신 역으로 이정재와 찰떡 캐미를 보여주며 열연 중인 임지연.

임지연 '얄미운 사랑'으로 18살 차이 나는 이정재와의 로맨스에 화제인데요. 배우 임지연 프로필, 나이, 남친 이도현 열애까지 임지연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지연 프로필

임지연 나이 1990년 6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이며, 고향 서울시 성동구 금호동으로 1남 2녀 중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임지연 금호동 토박이로 학력은 서울금호초등학교, 금호여자중학교, 풍문여자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를 졸업했습니다.

임지연 유년 시절부터 학교 행사, 교회 피아노 반주 등 많은 관중 앞에 서는 것을 좋아했고 이를 본 어머니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 무대를 접했었다고 하는데요.

임지연 예중, 예고 진학을 원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인문계 고등학교에 입학했었고, 부모님을 설득한 끝에 고2 때부터 아르바이트해 돈을 모아 입시 준비를 했고 결국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에 입학했다고 합니다.

키 166cm에 한복이 잘 어울리는 단아하면서도 매력있는 마스크를 가진 임지연 대학 재학시절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작품들에 많이 참여를 했고, 데뷔는 2011년 영화 '재난영화'로 배우 공식 데뷔했는데요.

임지연 첫 소속사에 들어간 일화가 재밌는데 집에서 제일 가까운 소속사부터 알아보자고 결심해 찾아간 소속사에 저지를 당했고, 프로필을 제출하기 위해 사무실로 가야겠다고 어필했었는데 저지했던 사람이 소속사 대표님이었다고.

소속사 대표님은 임지연의 당돌하면서도 적극적인 모습을 긍정적으로 보았고 단번에 합격시켜 전속 계약을 맺고 함께 일을 했다고 합니다.



임지연 2014년 5월 개봉한 영화 '인간중독'으로 대종상과 부일영화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신인상을 수상, '웰컴2라이프'로 연기력을 인정받고 MBC 연기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는데요.





임지연 영화 '간신', '럭키', '타짜:원 아이드잭', '유체이탈자' 등에서 열연, 드라마 '상류사회', '불어라 미풍아', 드라마 '장미맨션',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임지연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박연진 역으로 악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자 조연상을 수상, 이후 '마당이 있는 집', '옥씨부인전'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임지연 이도현 열애

임지연 이도현과 드라마 '더글로리' 촬영 후 연인으로 발전, 3년째 공개 열애 중인데요.

임지연 이도현 2023년 4월 1일 연예매체 디스패치를 통해 열애설이 보도가 되며 열애를 인정 후 공개 열애를 시작했습니다.

임지연 남친 이도현 중앙대학교 공연창작학부 연극전공을 졸업, 나이는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세로 임지연 나이 35세보다 5살 어린 연하입니다.



이도현 키 182cm의 모델 같은 큰 키에 부드럽게 잘생긴 얼굴로 드라마 '호텔 델루나' 고청명 역으로 주목을 받으며, '18 어게인', '스위트홈', '더글로리', '나쁜 엄마', '파묘' 등 다수의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인데요.


임지연 이도현과 드라마 '더글로리'를 통해 만났다고는 하나 드라마 내에서는 부딪히는 신이 거의 없었고, 드라마 촬영이 끝날 무렵 드라마 워크숍을 통해 급속도로 가까워졌고, 회식을 자주 가지며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이도현 당시에 드라마 '나쁜 엄마'와 영화 '파묘'를 동시에 찍고 있던 바쁜 와중에도 '더글로리' 회식은 빠지지 않았다고 하며, 이도현 차로 임지연을 집에 데려다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임지연 이도현 열애 기사에 의하면 2022년 12월 15일 임지연 이도현 여느 연인들처럼 아파트에서 함박눈을 만끽하며 눈사람을 함께 만들어 사진을 찍고,

다음날 임지연 이도현 자연휴양림 인근에 함께 방문했는데 이도현이 직접 커피를 사 오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하며 열애설이 불거졌고 두 사람 열애를 인정하며 공개 열애를 시작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이도현 임지연과 열애를 시작한 지 4개월밖에 되지 않은 시점인 2023년 8월 14일 이도현이 군대에 입대하게 되었고, 자연스레 곰신이 된 임지연에 결별설이 돌기도 했었는데요.

그런 걱정이 무색하게 임지연 이도현 휴가 때 브런치 데이트를 즐기기도 하고, 이도현 백상예술대상에서 신인상 수상 소감에 임지연을 언급, 시상식 후 두 사람 손을 잡고 웃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며 결별설을 종식시켰습니다.

이도현 2025년 5월 13일 공군 군악 의장대대 병장 만기 전역했으며, 전역 후에도 임지연 이도현 결별 기사가 따로 나지 않은 거 보면 두 사람 아직도 예쁜 사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