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출신 브레인에 미스코리아 출신, 금수저 집안의 배우라는 선입견을 연기력으로 잠재운 이하늬, 열혈사제 2로 다시 돌아 왔는데요.
오늘은 이하늬 결혼, 남편, 나이, 자녀, 스펙, 금수저 집안, 프로필과 과거 학창 시절과 미스코리아 이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하늬 프로필
이하늬 본명도 이하늬로 1983년 3월 2일생 올해 나이 41세이며, 서울 태생으로 국립국악중고등학교를 졸업, 서울대 국악과 학사와 석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국악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화려한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래도 잘하고 끼도 많은 이하늬 과거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들어가 공민지, 박봄 등과 2NE1 연습생 생활을 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미스코리아가 되지 않았으면 2NE1이 될 수도 있었다고.
이하늬 어렸을 때부터 국악을 전공해 가야금, 장구 등 국악기와 전통무용이 특기인 데다 노래와 영어도 잘하고,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등 어학에도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이하늬 서울대 재학시절 3년 선배인 배우 김태희와 1년 선배 아나운서 출신 오정연과 스키 동아리 멤버로 친했으며, 서울대 스키동아리 3대 미녀로 불렸던 과거가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서울대 재학 시절 이하늬 자신보다는 이미 모델과 연예계 생활을 하고 있던 김태희가 학교에서 신과 같은 존재였다며 자신은 김태희의 보디가드였다고 밝혔는데요.
김태희가 이하늬 연예계 진출 조언도 해주고 오디션도 연결해 주는 등 도움을 준 고마운 인연이라고 밝히며, 두 사람 배우가 되고 학교를 졸업한 뒤에도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을 함께 즐기는 등 끈끈한 우정을 이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키 173cm, 몸무게 56kg의 완벽 비율 이하늬, 2006년 미스 서울 진으로 출전, 2006 미스코리아 진 수상, 세계 미인대회인 2007 미스 유니버스 4위에 이르며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고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요.
사실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에 대한 선입견도 있고, 이하늬 학력도 좋은 데다 집안까지 로열패밀리로 처음에는 외모와 스펙으로 주목을 받았었는데, 배우 데뷔 후 '타짜', '극한직업', '열혈사제' 등 연기력으로도 호평을 받으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하늬 집안
이하늬 과거 가수 윤계상과 7년 공개 연애를 했었는데 결별을 했죠. 그런데 그 이유가 두 사람 다 어디 빠지지 않는 선남선녀지만 이하늬 집안이 워낙 로열패밀리로 불릴 정도로 집안이 월등히 좋아서가 아니냐는 추측들이 이어졌습니다.
이하늬 집안 소개를 해보자면 아버지부터 어머니, 언니, 외삼촌까지 이름만 대면 알 정도로 명문가 집안으로 금수저 집안인데요.
먼저 이하늬 어머니는 국가무형문화제 제23조 가야금산조 및 병창 보유자이자 현재 이화여대 한국음악과 명예교수를 맡고 있는 문재숙 명인이며,
이하늬 아버지 이상업 씨는 전 경찰공무원으로 2003년 대한민국 경찰대학 학장을 재직하시고, 국가정보원 제2차장, 경찰청 수사국 국장을 맡으셨던 능력가입니다.
이하늬 언니 이슬기 씨는 가야금 연주가로 서울대학교 국악과 학사, 석사를 졸업한 수재로, KBS 국악관현악단 단원으로 활동, 2001년 전국 가야금 경연대회 대상, 전국 국악경연대회 일반부 대통령상을 수상한 실력 있는 연주가입니다.
거기다 이하늬 외삼촌은 제14대, 제16~20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참여정부 시절 초대 청와대 비서실장을 지낸 문희상 의원이며, 숭문당 대표 문석균 의원이 문희상 전 의원 아들이자 이하늬 외사촌입니다.
이하늬 결혼 남편
이하늬 장기간 연애를 했던 윤계상과 결별 후 현재 남편을 만나 2021년 12월 21일 결혼을 했는데요.
이하늬 남편은 1981년생으로 이하늬 언니와 동갑이자 이하늬와 나이 차이 2살 연상인 비연예인으로 미국 재미교포 출신 직장인이며 중소기업 이상의 재력을 갖고 있는 인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하늬 남편과는 이혜영의 주선으로 만났다고 하는데요. 이혜영은 방송에 나와 이하늬 남편과 이하늬를 소개해 준 것이 본인이라며 밝히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이혜영 이하늬와 같은 미용실을 다니며 참 괜찮은 사람이다 생각을 했었는데, 남편 후배와 밥을 먹는데 어느 날 이하늬가 생각났었다고.
그렇게 이혜영이 이하늬와 이하늬 남편이 만날 자리를 마련해 넷이 함께 만났고, 두 사람은 그 자리에서 첫눈에 반했으며 이혜영 눈에 이어질 것 같은 촉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하늬 남편과 열애를 인정 후 한달 뒤에 빠른 결혼 소식을 알리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는데요.
이하늬 남편과 코로나 시기여서 결혼식 대신 가족들만 참석해 혼인 서약을 맺었으며, 한 달여 만인 2022년 1월 임신 4개월 차임을 알리고 만삭 화보까지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습니다.
이하늬 2022년 6월 딸을 출산. 슬하에 자녀 딸 1명을 두었습니다. 이하늬 자녀 딸의 이름은 아리로 "아리랑의 아리, 우리말로 파이팅이라는 뜻, 자기를 깊게 통찰한다는 뜻도 있다"며 설명했습니다.
이하늬 우리가 보기에 미모도 집안도 스펙도 모두 완벽한데 자녀 아리가 자신이 아닌 남편을 닮아 다행이라고 하는 걸 보면 본인이 생각하기엔 자신이 부족해 보이나 봅니다.
겸손하기도 하고 볼 때마다 유쾌한 배우 이하늬 열혈사제 2에서도, 앞으로도 많은 사랑 받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