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쇠소녀단'과 '정글밥'에서 맹활약 중인 배우 유이.
'무쇠소녀단'에서는 건강미를, '정글밥'에서 허당 매력을 뽐내며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유이입니다.
유이에 대해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유이 프로필, 나이, 키, 수영 선수, 아버지 김성갑까지 유이의 모든 것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이 프로필을 보면 본명은 김유진으로 1988년생 4월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이며, 충북 청주시 출생, 초중고 시절을 보낸 곳은 인천으로 학력 또한 인천 체육고등학교를 졸업,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연기 예술과를 졸업했습니다.
유이 과거 체육고등학교 출신 수영선수로 개인혼영 400m와 800m를 나갔을 정도로 수영 유망주였었다고 합니다.
유이 방송에서도 볼 수 있듯 173cm의 큰 키에 볼륨감 있고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데뷔초 부터 인기가 많았으며, 수영선수 이력과 유연한 신체 조건을 이용해 예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언니가 더 수영 유망주였다고 하는데요. 수영을 계속했던 유이 언니는 수영 강사로 일했었으며,
유이 아버지도 과거 1988년 한국프로야구 팀 빙그레 이글스 내야수와 1993년 인천 태평양 돌핀스의 선수로 있었던 김성갑 코치로 집안 자체가 체육으로 타고난 집안인 것 같습니다.
유이 아버지 김성갑 과거 현대유니콘스 코치, 넥센 히어로즈 감독을 했었으며, 현재는 한화 이글스 잔류군 총괄코치 입니다.
유이 원래 어렸을 때 좋아했던 과목도 체육, 꿈도 체육 교사였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무대에 대한 환상으로 진로를 가수로 바꿨고, 배우도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에서 시작했는데 노력 + 잘 풀려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케이스라고 합니다.
유이 부모님의 반대에도 그렇게 2009년 5인조 걸그룹 '애프터스쿨'로 가수 데뷔를 했었는데요. 유이 데뷔 배경이 이색적입니다.
유이 2008년 아버지 김성갑 코치의 응원차 갔던 목동 야구장에서 카메라에 잡혔었는데 아나운서가 김성갑 코치 딸이라고 소개하며 목동녀로 불리며 검색어 순위에 올라간 게 시작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후 같은 해 8월 유이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 일명 스친소에 유빈의 친구로 출연했는데 문근영, 안소희를 닮았다며 화제를 모았고 연예기획사에 캐스팅이 되며 걸그룹 애프터스쿨로 데뷔를 했습니다.
유이 애프터스쿨 시절 비주얼 담당으로 가창력은 조금 부족했으나 수영선수 시절 다져진 체력으로 춤을 잘 추었으며, 신인 시절부터 '건강미', '꿀벅지'로 인기가 치솟으며 예능, 드라마에도 많이 출연했습니다.
유이 그렇게 신인 시절인 2009년 선덕여왕 미실 아역으로 배우 데뷔를 했는데 초반에는 발 연기로 혹평을 받았었으나 점차 연기력이 나아져 우수 연기상 수상까지 하는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생얼도 미인인 유이 쌍꺼풀만 한 미인으로 유이 친언니도 방송에 나와 인증을 해주었었는데요. 예능에서 체고 출신이었던 이력과 매력적인 비주얼로 매력을 마음 껏 발산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정글의 법칙 in인도양'에 제작진에게 먼저 출연 의사를 밝힌 최초 여자 출연자로 유이 맹활약을 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네요.
유이 예능 '무쇠소녀단'과 '정글밥' 멤버로도 재주목을 받으며 유이 프로필 등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늘 어떤 프로그램에서든 열심히인 유이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하길 바라겠으며, 많은 사랑 받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