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신인 감독 김연경'이 현재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김연경이 창단한 배구단 '필승 원더독스' 뜻과 멤버, 선수 명단 등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더독스 뜻
원더독스 뜻은 말 그대로 풀이만 하자면 '놀라운 개들', '기적의 언더독'으로 '언더독'이라는 단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언더독'이란 사회적 약자나 경쟁에서 패배가 예상되는 사람을 뜻하는 단어로, '원더독스'는 언더독들을 다시 원더(기적)으로 나아가겠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즉, 예능 '신인 감독 김연경'에서 창단한 '필승 원더독스'는 은퇴선수와 실업팀 선수, 신예 등 언더독이 된 선수들로 만든 가상 배구팀으로 끈기와 열정으로 원더로 나아가겠다는 뜻을 담은 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원더독스 멤버
원더독스 감독 - 김연경
김연경 감독은 1988년생 올해 나이 37세로 키 192cm의 큰 키에 남다른 실력으로 배구의 신이자 황제로 불리며 활약했던 선수이며, 흥국생명 영구결번을 갖고 있는 선수로 올해 은퇴를 한 선수입니다.
신인 감독 김연경 데뷔와 동시에 MVP를 석권 국내 프로 배구 선수 중 최초로 해외 리그에 진출했고 통합 우승 MVP로 은퇴를 한 여자 배구계의 레전드 선수이기도 합니다.
원더독스 팀 매니저 - 부승관
부승관은 가수 세븐틴 멤버로 데뷔 전부터 여자배구 대전 정관장 레드스파크스의 팬이자 배구 덕후입니다.
과거 대전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팀명 인삼공사 시절 시구 경험도 있으며, 경기 직관도 자주 가서 중계진에서 "세븐틴 부승관 씨 또 왔네요"할 정도라고.
부승관은 필승 원더독스 팀 매니저로서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과 각종 서포터즈를 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원더독스 코치 - 김태영, 이연주, 정우성
· 김태영 수석코치 : 전 현대건설 코치
· 이연주 코치 : 전 KT&G-KGC인삼공사
· 정우성 코치 : 경희대 졸업, 현 우리카드 유소년 클럽 강사
원더독스 선수
아웃사이드 히터
▶ 19번 표승주
1992년생 (나이 33세), 키 182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표승주는 원더독스 주장으로 도로공사, GS칼텍스, IBK기업은행, 정관장과 국가대표 베테랑 아웃사이드 히터로 활약했던 선수입니다.
원더독스 표승주는 V-리그 신인 선수상부터 V-리그 올스타전 MVP를 받았던 실력있는 선수로 15년간의 프로 선수 생활을 마치고 은퇴한 선수입니다.
▶ 8번 백채림
1998년생 (나이 27세), 키 173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백채림은 도로공사, 현대건설에서 활약했던 선수로 프로팀에서 실업팀으로 환승을 반복하다 필승 원더독스에 입단한 선수입니다.
▶ 1번 한송희
2000년생 (나이 25세), 키 172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한송희는 172cm의 작은 키지만 파이팅이 넘치는 선수로 GS칼텍스, 도로공사에서 선수로 뛰었으며 현재 포항시체육회 소속 선수입니다.
▶ 3번 인쿠시
2005년생 (나이 20세), 키 179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인쿠시는 필승 원더독스의 막내이며, 국적이 몽골로 현재 목포과학대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 10번 타미라
1999년생 (나이 26세), 키 175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타미라는 인쿠시와 함께 국적이 몽골로 김연경을 롤모델로 한국에 유학온 유학생으로 현재 목포과학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두 시즌 연속 대학리그 득점 1위를 한 실력자입니다.
아포짓 스파이커
▶ 9번 윤영인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윤영인은 신인드래프트에 참가는 했었으나 지명은 받지 못해 프로경력은 없는 선수이며, 8년간 실업팀 선수로 활약한 실업리그의 여왕으로 현재 수원시청 소속 선수입니다.
세터
▶ 6번 이나연
1992년생 (나이 33세), 키 173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이나연은 GS칼텍스, IBK기업은행, 현대건설 선수였으며, 프로팀에서 억대 연봉을 포기하고 돌연 은퇴했던 선수입니다.
▶ 2번 이진
2001년생 (나이 24세), 키 173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이진은 중앙여자고등학교를 졸업 후 IBK기업은행에서 뛰었던 선수로 미모의 선수로 유명했으며 배구계의 '청하'로 불리며 많은 팬을 보유한 스타 선수 입니다.
원더독스 이진 인스타에 팔로워도 많이 보유한 선수로 과거 프로팀 세터 유망주로 주목받았었지만 경쟁에서 밀려나며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나 했었는데,
원더독스 이진 배구에 진심인 선수로 현재는 몽골 리그 1부 팀 에나코리 몬티에서 선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 14번 구솔
2001년생 (나이 24세), 키 181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구솔은 장신 세터로 고교 시절부터 주목받고 프로에 입단한 선수로 KGC인삼공사, 페퍼저축은행에서 뛰었던 선수입니다.
원더독스 구솔은 프랑스, 아제르바이잔 선수로도 뛴 해외파 선수로 현재는 아제르바이잔 아제라일 바쿠 소속 선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미들 블로커
▶ 15번 문명화
1995년생 (나이 30세), 키 189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문명화는 장신 선수로 KGC인삼공사, GS칼텍스에서 장신 미들 블로커로 촉망받았던 선수이나 느린 선수로 꼬리표가 붙어 끝없는 노력을 해 매 경기 그림 같은 블로킹을 선보이는 선수입니다.
원더독스 문명화 현재는 대구시청 배구단 소속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 7번 김나희
1989년생 (나이 36세), 키 178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김나희는 필승 원더독스의 부주장으로 흥국생명에서 선수로 뛰었던 선수입니다.
원더독스 멤버 김나희는 노련한 블로킹으로 코트 위의 발레리나로 불리며 프로팀에서 17년간 생활했던 실력자이며 현재는 수원시청 소속 선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 5번 김현정
1998년생 (나이 27세), 키 180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김현정은 GS칼텍스, IBK기업은행, 도로공사에서 뛰었던 선수로 필승 원더독스의 막내 미들 블로커입니다.
리베로
▶ 17번 최수빈
1994년생 (나이 31세)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최수빈은 KGC인삼공사, IBK기업은행 뛰었던 선수로 수비의 여왕이며, 2023년 은퇴한 선수입니다.
▶ 23번 구혜인
2003년생 (나이 22세), 키 169cm
원더독스 멤버이자 선수 구혜인은 IBK기업은행에서 뛰었던 선수로 상대편 공격 패턴을 날카롭게 분석하는 전력 분석 요정입니다.
원더독스 구혜인 현재는 대구시청 소속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배구 황제 김연경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와 '필승 원더독스'라는 신생 구단을 창설해 프로팀 제 8구단을 목표로 열정을 다하고 있는데요.
과연 앞으로 필승 원더독스 배구단은 제 8구단의 꿈을 이뤄낼 수 있을지 함께 응원하며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