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5. 11. 13. 20:57

안은진 프로필 나이 데뷔 한예종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에서 안은진 고다림 역으로 배우 장기용과 함께 매력적인 로맨스를 보여주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실제 성격도 착하고 사랑스러움 가득한 배우 안은진이라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 나갈지 더 기대되는데요. 안은진은 어떤 배우인지 프로필, 나이, 데뷔 등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은진 프로필

 

안은진 나이 1991년 5월 6일생으로 34세이며, 서울시 종로구에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안은진 학교는 진선여자고등학교를 나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를 졸업했는데요.

 

안은진 대학 시절 김고은, 이상이, 김성철, 박소담, 이유영과 함께 전설의 한예종 10학번으로 불리며 이미 유명인이었다고 합니다.

안은진 키 168cm에 배역에 따라 때론 카리스마 있고 차가운 듯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얼굴까지 가진 매력적인 마스크를 가진 배우로, 데뷔는 2012년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으로 배우 데뷔, 2018년 웹드라마 '숫자녀 계숙자'로 드라마 데뷔를 했습니다.

안은진 2019년 한 해 동안 '타인은 지옥이다', '킹덤' 등 총 6편의 드라마에 출연했었는데요.

 

안은진하면 생각나는 대표작인 2020년 초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엉뚱하면서도 솔직한 매력의 산부인과 레지던드 추민하 역으로 주목을 받고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안은진 드라마 '한 사람만'에서 첫 주연을 맡고, 영화 '올빼미'에서 소용 조씨로 호평을 받으며 백상예술대상 여자 조연상,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후보에 올랐었는데요.

 

안은진 2023년 드라마 '나쁜 엄마'의 이미주 역으로 훌륭하게 캐릭터를 소화해 내며 JTBC 평일 드라마 시청률 역대 1위를 기록,

 

드라마 '연인'의 유길채 역으로 캐릭터의 극적 변화와 애절한 멜로 연기까지 섬세하게 표현하며 MBC 연기대상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 백상예술대상 최우수 연기상 후보와 한국갤럽 조사에 의하면 올해를 빛낸 탤런트 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안은진 예능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첫 고정 예능 프로 tvN '언니네 산지직송'에서는 염정아, 박준면, 덱스와 함께 출연해 출연진들과 좋은 호흡과 꾸밈없는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안은진 데뷔와 이모저모

 

안은진 연기자의 꿈을 꾸게 된 것은 중학교 3학년 때 학교에서 다 같이 공연을 보러 갔었는데 배우들이 2시간 넘는 장시간 동안 노래하고 연기하는 모습을 보고 푹 빠져 연기를 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안은진 고등학교 2학년 때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고등학생 대상으로 2주 간 열었던 워크샵에 참여했었고, 고등학교 졸업 후 한예종 연기과에 입학했다고 하는데요.

프로필에서도 언급했지만 동기 배우들이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유명 배우들로 안은진 한예종 10학번으로 유명하며, 학창시절부터 2년 선배 정소민과 닮았다는 말을 많이 들었고 배우 윤진이와 최근에는 송가인을 닮았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고 합니다.

 

안은진 뮤지컬 배우로 첫 데뷔를 했던 만큼 뮤지컬 배우 출신답게 가창력과 춤 실력 또한 수준급이며, 원더걸스, 뉴진스, 방탄소년단 정국, god, 블랙핑크, SSG 랜더스 등 덕질을 하는 것을 방송을 통해 많이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안은진 인스타 바로가기

 

안은진 연극 사일런트 스카이 주인공을 맡은 뒤 천문학에 관심을 두고 국립 연극원이 섭외한 유튜버 우주먼지에게 열심히 질문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연기든 관심 가는 것에는 어떤 것이든 잘 몰입하고 열정이 가득한 배우라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안은진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다양한 역으로 열정 가득한 모습 볼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