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작품, 어떤 역할에서도 돋보이는 배우 신예은. 예쁜 외모만 믿지 않고 노력하는 사랑스러운 배우인데요.
신예은 프로필 나이 키 등과 대학내일 모델 했던 이력과 데뷔 배경 등 배우 신예은의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예은 프로필
신예은 나이는 1998년 1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이며, 고향이 경기도 안양시로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 성균관대학교 연기 예술학과를 재학 중에 있습니다.
신예은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가 한 명 있어 2녀 중 막내이며, 키 168.7cm에 뽀얀 얼굴에 동그란 눈, 귀여우면서도 여성스러운 미모로 2018년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에이틴 도하나 역으로 배우 데뷔를 했습니다.
에이틴 도하나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신예은 '대성마이맥' CF를 찍은 후 중독성 있는 노래 가사와 귀여운 춤으로 큰 성공을 거뒀고, 단숨에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신예은 이후 많은 작품에서 열연했는데 그중에 드라마 '더 글로리' 박연진 아역으로 주목을 받고, '꽃 선비 열애사'로 사극에 도전해 여자 우수연기상 수상,
드라마 '정년이'에서는 국극을 하는 허영서 역을 맡아 8시간씩 개인 연습을 해 연기에 판소리까지 완벽하게 해내며 얼굴도 예쁜데 노력까지 하는 배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신예은 데뷔 배경
신예은 원래는 중학교 2학년 때까지 클래식을 전공하고 있던 언니를 따라 현악기를 연주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연극배우였던 할아버지를 동경했었던 신예은 중학교 3학년부터 자연스럽게 배우를 꿈꾸게 되었고 연기 학원에 다니다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기과에 진학했다고 합니다.
신예은 대학 시절에는 학과 대표를 역임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학 생활을 보냈는데, 성균관대 학교발전 홍보대사로 뽑혀 'S-ANGEL' 13기로 활동하기도 했고, 14기 모집 영상에 출연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신예은 대학생 때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 '대학내일'모델에 지원했었는데 뽑혔고 대학내일 804호 표지 모델을 했었다고 합니다.
'대학내일' 표지모델이 신예은 데뷔에 큰 역할을 했었는데 잡지를 본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신예은에게 직접 연락을 해와 오디션을 본 후 바로 JYP 연습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신예은 JYP가 아이돌 기획사이다 보니 걸 그룹 제안을 받기도 했었는데 몸치라서 걸 그룹은 포기를 했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2018년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에이틴' 도하나 역으로 배우 데뷔를 했는데 히트를 치며 많은 사랑을 받게 됐고 '10대들의 전지현'이라는 호칭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신예은 사실, 이때까지는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신분이었는데 '에이틴'을 계기로, 배우로 정식 계약을 해서 이후 배우로 더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신예은 '대성마이맥' 광고에 출연해 중독성 있는 노래와 귀여운 춤, 예쁜 얼굴로 중고등학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고, '에이틴 2',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 '3인칭 복수', '더 글로리', '꽃 선비 열애사', '정년이' 등 드라마에서 열연해 존재감 있는 배우로 자리 잡았으며, 2025년 '말할 수 없는 비밀'로 스크린 데뷔까지 했습니다.
신예은 드라마 '백번의 추억', '탁류'로 그 미모와 연기력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더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SNS 봤더니 일상에서도 너무 예쁜 배우 신예은 앞으로 더 많은 작품으로 더 많은 매력 보여주고 더 많은 사랑받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