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로도 배우로도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 만능엔터테이너 김세정.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박달이 역으로 배우 강태오와 호흡을 맞춰 판타지 로맨스 사극 도전에 나섰는데요.

김세정 프로필, 나이, 데뷔 등 가수이자 배우 김세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세정 프로필

김세정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참가해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가수 데뷔, 현재 배우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만능엔터테이너입니다.




김세정 나이 1996년 8월 28일로 올해 나이 29세이며, 고향은 전북 김제시 만경읍 만경리로 초등학교 3학년 때 경기도 안양시로 이사 후 안양에서 자랐습니다.


김세정 학교는 만경초등학교를 거쳐 안양부흥초등학교 졸업, 호계중학교, 인덕원고등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했습니다. 김세정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펀치' 촬영으로 모교인 인덕원고등학교에 방문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세정 데뷔는 2016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2위에 오르며, 프로젝트 다국적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가수 데뷔를 하며 바로 스타 대열에 올랐습니다.




김세정 데뷔 후 아이오아이 그룹 자체가 워낙 인기도 많았던 데다 이미 프로듀스 101로 검증된 가창력에 키 164cm, 쌍꺼풀 진하면서 큰 눈, 이목구비 또렷한 강아지상 얼굴, 예쁜 애교 살까지 팀 내에서도 비주얼 멤버로 통하며 많은 남성 팬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강세정 아이오아이 미니 1집 활동을 마치고, 원래 소속사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 론칭한 걸그룹 구구단 멤버로 데뷔해 활동하기도 했으며,



아이오아이 2집 너무너무너무로 첫 음원 1위, 음악 방송 1위를 달성, 솔로곡 '꽃길'로 각종 음원 사이트와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하며 데뷔한 해에 그룹과 솔로로 1위를 차지한 유일한 아이돌이 되기도 했습니다.



강세정 솔로 앨범 수록곡은 전국 작사 작곡할 정도로 가수로써 큰 재능도 갖고 있는데 2016년 드라마 '마음의 소리'에 특별 출연한 것을 계기로 2017년 KBS2 드라마 '학교 2017' 주연인 라은호 역 출연하며 배우 데뷔도 하였습니다.



강세정 이후 '경이로운 소문', '사내맞선', '경이로운 소문 2: 카운터 펀치'까지 열연하며 연기대상 신인상을 받고 배우로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중입니다.
김세정 집안, 어린 시절

김세정 어린 시절 부모님이 이혼하셔서 홀어머니 아래 자랐고, 외가에서 생활하며 지냈다고 합니다. 당시 나라에서 지원하는 결식아동 급식카드가 있어야만 끼니를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집안이 굉장히 가난하고 불우했었는데, 오히려 지원금을 모아 친구들과 짜장면 파티를 열 정도로 밝고 어려웠던 시절도 밝고 털털한 성격으로 극복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세정 아버지와는 6살 때부터 연락 없이 지냈다 보니 태어날 때부터 그냥 아버지가 없었다 생각하고 자랐다고 하는데 김세정 중3 때부터 아버지와 연락을 다시 하게 됐고 지금까지 연락하면서 지낸다고 합니다.


김세정 고등학교 재학시절 연극부 활동을 했었고, 제22회 경기도 청소년 연극제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한 적이 있으며, 2013년 청소년 뮤지컬단 오디션에 합격하기도 했었다는 걸 보니 배우로도 소질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김세정 오빠의 정체에 대해 자신의 계정을 통해 폭로하기도 했었는데요. 자신의 계정 스토리에 "어이 오빠씨 별 5개여"라며 게임 하나를 캡처해 올렸었습니다.

김세정이 자신의 계정 스토리에 친오빠가 만든 게임이라며 재밌다고 게임 한 개를 홍보하며 김세정 오빠 정체가 드러났는데요.

김세정 오빠 김영민은 1993년생으로 김세정보다 나이가 3살 많으며, 김세정이 홍보했던 게임을 미국 론칭에 이어 한국 론칭에도 성공한 게임 개발자라고 합니다.
김세정 데뷔 배경


김세정 어릴 때부터 꿈이 가수로 만경초등학교 재학 시절 장래 희망을 가수라고 쓴 문집이 한 커뮤니티에 올라오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김세정 가수 데뷔 전까지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김세정 2012년 SBS 'K팝 스타 시즌2'에 참가, 2라운드 오디션에서 6위로 떨어졌는데 김세정의 가능성을 본 양현석의 YG 와일드카드로 3라운드까지 진출해 YG행을 했었고 결국 탈락을 하고 말았던 이력이 있었고요.

알려진 정보가 없어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고는 하나 김세정 2013년에는 Mnet '슈퍼스타 K5'에도 참여해 출연했었는데 가사를 까먹으며 바로 탈락했었다고 합니다.

김세정 오디션을 보려고 찾아갔는데 다른 기획사를 가려다 잘못 찾아갔었던 기획사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2013년 9월 있었던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공개 오디션에서 3000: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며 젤리피쉬 연습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김세정 2년 3개월 연습생 생활을 하다가 데뷔조에 포함되었다고 하는데요. 회사와 제작진의 설득 끝에 '프로듀스 101'에 참여했고 최종 2위가 되며 아이오아이 멤버로 가수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멤버들에게 짓궂은 장난을 자주 치고 밝으면서도 은근히 여린 성격의 김세정, 아이오아이 활동이 끝나고 해체가 되며 많이 슬퍼하고 힘들어했었는데요.




허스키 보이스에 폭발적인 가창력, 예쁜 얼굴, 밝은 성격에 학창 시절 육상부 출신으로 연예계에서도 '태릉이 연예계에 뺏긴 인재'라는 얘기를 듣는 팔방미인에 배우로도 인정받은 김세정. 앞으로 배우로 더 승승장구해서 더 많은 좋은 작품에서 많이 만나볼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