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림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편셰프로 출격해 요리 솜씨와 함께 아내 김연아와의 결혼생활에 대해 언급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김연아 남편 고우림 프로필, 나이, 학력, 김연아와의 러브스토리 등 고우림에 대한 모든 것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우림 프로필

고우림 나이 1995년 7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이며, 경북 상주시에서 태어났으며 2남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고우림 학력은 대구대청초등학교, 대륜중학교, 경북예술고등학교 성악과, 서울대학교 성악과, 서울대학교 대학원 음악과 성악전공 석사 재학 중에 있습니다.

고우림 서울대를 나온 실력 있는 성악가로 크로스오버 4 중창 보컬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인데요. 포지션이 베이스인데 베이스 중에서도 성대가 타고나야지만 가능한 가장 낮은 음역대를 구사하는 타고난 인재입니다.

고우림이 소속된 포레스텔라는 고우림이 대학생이었던 2017년 JTBC에서 방영된 남성 4 중창 크로스오버 그룹을 뽑는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 2'에 출연해 결성된 그룹인데요.

고우림 '팬텀싱어 2' 출연 당시 강형호, 배두훈, 조민규와 포레스텔라를 결성해 우승하며 이후 다양한 공연과 방송에 출연하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고우림 키 180cm의 큰 키로 그룹 내에서 최장신에 나이보다 침착하고 조숙한 면이 있는 막내 같지 않은 막내로 목소리도 좋은 데다 뽀얀 하면서 잘생긴 얼굴로 많은 여성 팬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고우림 집안

고우림 서울대 출신에 매력적인 목소리, 얼굴까지 귀공자 스타일로 집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고우림 아버지는 오랫동안 지역 소외계층을 돌봐온 목회자로 대한예수교장로회 소속 대구 평화교회 담임목사 고경수 목이며,

고우림 예술가적 재능은 어디서 물려받았나 했는데 어머니께서 성악을 전공하셨고, 유일한 형제인 형은 미술을 전공한 예술가의 피가 흐르는 집안이었습니다.
고우림 서울대 학창 시절

고우림 학창 시절부터 자세가 바르고 학습 태도가 좋았던 모범생으로 원래는 피아노 전공을 하려고 하다가 선생님의 추천으로 성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우림 갑자기 성악으로 전공을 바꿨던지라 일주일밖에 준비를 못 했으나 타고남 때문인지 경북 예고에 합격했고, 고3 때는 대학 입시에 실패했으나 부모님을 설득해 서울에서 재수를 했고 서울대 성악과에 합격했습니다.

고우림 서울대 재학시절 15학번 잘생긴 신입으로 유명했다고 하는데요. 팬텀싱어 시즌 2에서도 잘생긴 외모와 함께 타고난 음색에 가창력까지 갖춘 실력자로 호평을 받으며 당시 나이 23세 가장 어린 나이로 우승까지 거머쥐었습니다.
고우림 김연아 결혼

고우림 김연아의 남편으로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고우림 자체로도 유명하지만, 김연아가 워낙에 유명한 피겨 선수이다 보니 열애부터 화제였습니다.

고우림 김연아 두 사람 2022년 7월 25일 결혼을 전제로 열애 중이라는 기사가 났고, 양측 소속사가 이를 빠르게 인정하며 공개 열애를 시작했었는데요.

고우림 김연아 나이 차이는 고우림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세, 김연아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35세로 김연아가 고우림보다 5살 연상의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고우림 김연아 두 사람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 무대를 통해 만났으며, 이후 연인으로 발전해 3년간의 비밀 연애를 했고, 2022년 10월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가 되었습니다.



고우림 결혼 후 2023년 11월 20일 군대에 입대하며 김연아 의도치 않게 고무신이 되었고 두 사람 떨어져 지냈었으나 고우림 2025년 5월 19일 육군 군악대 만기 전역을 하며 현재 신혼처럼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고우림 김연아와 "거슬리게 하지 않기", "예쁜 말 하기"를 가훈으로 삼으며 서로를 배려하며 행복하고 살고 있다며 행복한 결혼생활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