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국민섭섭남으로 불리며 강한 인상을 심어줬던 강태오.
'이 강에는 달이 흐른다'에서 이강 역으로 다시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강태오 프로필, 나이, 키, 결혼 등 배우 강태오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태오 프로필

강태오 나이 1994년 6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로 본명은 김윤환이며,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에서 2남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강태오 학교는 작전고등학교를 나와 건국대학교 영상학과를 졸업 했는데요. 배우 이다윗과는 고등학교 동창, 배우 김혜윤과는 대학교 동기라고 하네요.




강태오 키 179cm의 큰 키에 굵직굵직한 이목구비에 남자다우면서도 부드럽게 잘생긴 얼굴로 2013년 웹드라마 '방과 후 복불복'으로 배우 데뷔를 했습니다.



강태오 베트남과 합작드라마 '오늘도 청춘'의 주연을 맡으며 베트남에도 이름을 알렸으며, 판타지오 소속 배우들로 구성된 그룹 '서프라이즈'로 가수 활동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강태오 2019년 한복이 매우 잘 어울렸던 KBS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 차율무 역을 맡아 보기 드문 사극 멜로의 정석을 보여주며 이름을 알리고 데뷔 후 첫 신인상을 받았었는데요.

강태오 2022년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남자주인공 이준호 역으로 "섭섭한데요" 대사로 국민섭섭남이라는 별명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5주 연속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강태오 2020년 소속사 판타지오와 전속계약이 종료되며 현재 소속사 맨오브크리에이션과 전속 계약을 맺고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강태오 데뷔 어린 시절

강태오 배우가 된 데뷔 배경은 초등학교 때 학교 연극부로 활동했었는데 소극장, 아동복지 등 공연을 다니며 무대에서 관객과 교감하고 자신에 집중해 주는 느낌에 감동 받아 배우를 꿈꾸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강태오 본인은 학창 시절 인기가 없었다고 했지만, 공개된 졸업사진을 보면 현재와 다름없는 잘생김으로 인기가 없었지 않았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강태오 춤과 다분한 재능을 갖고 있는 데다 운동도 워낙 좋아해 군대도 UDT나 해병대에 가길 원했다고 하는데 상황상 육군에 입대했고, 신병교육대에서 조교로도 복무했으며 2024년 3월 만기 전역했습니다.

강태오 결혼 여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듯 한데 강태오 아직 결혼 안한 미혼으로 결혼은 천천히 좋은 인연을 만나 자연스럽게 하고 싶다며 이상형으로 함께 있을 때 따뜻하고 편안한 사람이라고 밝혔습니다.


강태오 잘생긴 데다 캐릭터 해석 능력이 뛰어나고 표정 연기를 참 잘하는 배우라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데요. 많은 작품으로 많이 만날 수 있길 바랍니다.

